최근 근황 (2012. 3. 10) by storm

요즘 포스팅이 뜸~ 하죠(원래 그랬잖아?!)

1.
지난 2월 초부터 국가공인 회계관리 1급 자격시험을 준비중이라서 포스팅할 시간이 부족하네요.
시험일은 3월 18일 (일)이고 재무회계와 세무회계 두 과목을 봅니다.

뭐 이나이에 이런 자격증 있던 없던 별 차이는 없지만
아무래도 뭔가 목표를 가지고 공부를 하면 동기부여가 더 잘 되는 점도 있고
문제를 풀면서 공부를 하면 내가 얼마나 잘 알고 있는지 파악하기도 좋고 해서 도전하게 된 것이죠.

회계관리 1급을 통과하고 나면 상위 레벨인 공인 재경관리사(CAM; Certified Accounting Manager)라는 자격에 도전할 계획입니다. 시험이 3, 6, 9, 12월에 있는데, 6월은 너무 촉박하니 9월 시험을 볼 생각입니다.

뭐 회계관련 카페에서 들은 얘기로는 공인회계사-세무사 바로 아래 레벨의 시험이라고는 하는데(세무사 1차 시험의 70~80% 정도 난이도) 시험문제 자체가 어렵다기보다는, 재무회계, 세무회계, 원가관리회계 등 3개 과목을 단기간에 준비하고 시험을 치르는 사람이 많아서 탈락율이 높다고 하니까 차근차근 준비하면 되지 않을까 합니다.


2.
올해는 넥슨 디벨로퍼 컨퍼런스(NDC)가 4월에 열리는군요.
3월 16일까지 발표자 신청을 받는다는데 작년처럼 발표를 하고 싶긴 하지만 뭐를 들고 나갈지 고민이 되는군요.
전년에 못다한 부분 유료화 이야기를 또 해볼까 생각 중이긴 합니다.


3.
블로그를 티스토리로 옮기는 것도 고민중입니다.
게임 개발자 팀 블로그 게임 개발 포에버 www.gamedevforever.com 에 참여하면서 티스토리를 써보니 시망 이글루스보다 기능도 좋고 훨씬 편하더군요.

뭐 블로그를 옮기더라도 여기 글은 그대로 둘 생각입니다.
일단 3월 18일에 시험을 마치고 시간 여유 생기면 천천히 이전 작업을 하려고 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3631
228
500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