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먼저 씨샵! by storm

(짤방은 회사가 아니고 집 책상입니다)


차기작 개발 엔진이 Unity 3D로 (잠정) 결정돼서 오늘부터 C#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아시는 분은 알겠지만 유니티 엔진은 C# 과 Java script를 사용하니깐요.

참고서는 위 사진에도 나와있듯이 Head First C#을 선택했는데, 사실 Head First 시리즈는 처음 사서 보는 거지만, 참으로 독특하면서도 알찬 책 같군요.

예전에 다른 언어를 공부할 때 Head First 시리즈를 보지 않았던 건 서점에서 쭉 훑어보았을 때 그림이 많고 레이아웃이 번잡해서(!) 좀 꺼려졌기 때문이었는데, C# 책은 어쩐 일인지 이 책부터 손이 가게 됐네요. (인터넷 서점에서 목차를 보고 이 책이 가장 마음에 들어서 고름)

이제 한 100페이지까지 훑어보았지만 아무래도 Visual Basic과 거의 유사한 윈도우 폼 어플리케이션 제작이 많은데다, 또 같은 닷넷 후레임와꾸 계열이다보니 기본을 배우는 것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 책의 타이틀대로, 뭐든 하고 싶으면 머리 먼저 들이대면서 공부해야죠 ㅎㅎ


ps. 태그에 C# 이라고 입력했더니 특수문자 '즐' 이라고 하네...

덧글

  • 떠리 2011/09/22 22:33 # 답글

    앗 머리먼저(들이밀기) 시리즈!!
  • storm 2011/09/22 23:08 #

    머리가 됐던 궁디가 됐던 일단 들이밀고 보는거죵
  • 게드 2011/09/22 22:53 # 답글

    C++를 두고 Java랑 VB를 적당히 섞으면 나올 물건이죠 ..;;
  • storm 2011/09/22 23:09 #

    초반부는 뭐 걍 VB.NET 이랑 구분이 안되네용
  • 게드 2011/09/23 01:41 #

    네 초반에는 둘이 매우 비슷하죠 중반 되면 C++로 후반되면 Java로.. orz
  • summerlight 2011/09/23 01:15 # 삭제 답글

    C# 참 좋은 언어입니다. 프로그래밍을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많지 않은 언어 중 하나죠 ~_~
  • storm 2011/09/23 09:20 #

    시밤 VBA로 며칠 삽질하던거 여기선 1시간이면 된다능... 그것도 더 간지나게... ㅠㅠ
  • 웹도날드 2011/09/23 11:00 # 답글

    이야 뭔지 모르겠다!
  • 토르제노 2011/09/23 19:38 # 삭제 답글

    머리들이밀기 시리즈...?!
    ㅋㅋㅋ 왜인지 사서 해 보고 싶어지는데요 ㅋㅋㅋㅋ
    일단 수학부터...ㅠㅠ
  • storm 2011/09/23 23:09 #

    뭐 꼭 수학을 엄청 잘해야만 프로그래밍 언어 배울 수 있는 건 아니에요
  • 길고양이 2011/09/23 22:34 # 답글

    짤방 왼쪽 구석에 저건.. 뭔가요? 먼가 신경쓰인다는 ㅋㅋ
  • storm 2011/09/23 23:09 #

    타워형 선풍기 뒤집어서 세워놓은거라는... ㅋㅋ
  • 세이지준 2011/10/17 13:11 # 답글

    모바일로도 응용가능한 씨샾인줄 알았는데

    그 외 여러가지로 가능하군요;;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333
206
5013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