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자가 되는 지름길 by storm

작가가 되고 싶다면
두 가지 일을 반드시 해야 한다.
많이 읽고 많이 쓰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지름길도 없다.

- 스티븐 킹



게임기획자가 되고 싶다면
두 가지 일을 반드시 해야 한다.
게임을 많이 하고 게임기획서를 많이 쓰는 것이다.
이 두 가지를 피해갈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지름길도 없다.

- 스톰


덧글

  • gump 2009/06/25 15:27 # 삭제 답글

    아 명쾌한 글이네요 ~
  • storm 2009/06/25 16:32 # 답글

    검프님 잘 지내시죠? 회사에서 MSN이 자꾸 오류나서 통 접속을 못하네요.
  • ◆THE쿠마◆ 2009/06/25 16:34 # 답글

    역시 여러 게임을 걸쳐서 고루 많이해보는 게 좋죠.
    그나저나 요즘 기획서 쓰려다 보니 확실히 어렵네요 ㅠㅠ;;;

    7월달부터 게임스쿨 다닐 예정인데 많은 걸 좀 배울 수 있었으면....
  • storm 2009/06/25 21:54 # 답글

    쿠마님 연락 한번 주세요^^
  • Realkai 2009/06/25 22:28 # 답글

    슷홈님 아주 깔끔한 결론 멋집니다 으하하하
  • 마이즈 2009/06/25 23:08 # 답글

    역시 짱!
  • 우렁군 2009/06/26 01:27 # 답글

    슷홈님의 간지 여전하시내요
  • 퍼플렉싱 2009/07/05 18:30 # 답글

    문서를 많이 쓰는 것보다, 직접 만드는 쪽으로 표현하는 게 더 낫지 않을까요.

    스티븐 킹의 말에서 '많이 쓰는 것'이란 창작에 대해 구상하기 보다는 실질적인 창작의 경험을 많이 쌓으라는 건데, 소설로 치면 줄거리에 해당하는 문서쓰기보다는 실질적으로 디자인을 많이 해보라는 게 더 나을 것 같습니다.
  • storm 2009/07/05 23:20 # 답글

    퍼플렉싱 // 예 맞습니다. 다만 이 글은 패러디이기 때문에 원문하고 최대한 맞추기 위해서 '~을 많이 쓰는 것'이라는 문구를 그대로 가져온 것이죠. ㅎㅎ
  • cris 2009/07/09 13:50 # 삭제 답글

    RPG 게임을 기획하게된 초보 기획자 입니다.
    storm 님의 기획 가이드를 통해서 많은 것을 깨닫고 배우고 있어
    깊이 감사 드립니다.

    저가. 퀘스트 시스템과 관련된 부분에 대하여 기획을 진행 하게 되었는데요.
    기본 뼈대를 어떻게 잡아야 하며, 퀘스트 시스템에는 어떠한 요소들이 포함되어야 하는지에 대한 개념 정리가 쉽게 안되서요.

    도움을 요청 드립니다.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 할까요 ?

    혹시 몰라. 메신저랑. 이메을 적고 가겠습니다.

    nate : cristic@nate.com
    mail : 76008222@naver.com
  • storm 2009/07/09 20:04 # 답글

    cris// 네이트온 등록했습니다^^
  • 블루토노 2009/12/05 06:59 # 답글

    멋진 이론입니다!!! 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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