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자가 코끼리를 냉장고에 집어넣는 방법 by storm


  • 게임 기획자

    [방법1]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가야 한다 라는 작업 명세서를 써서 프로그래머에게 넘기고 완성될때까지 WoW를 한다.

    [방법2]
    코끼리가 냉장고에 들어가도록 만들려면 20억짜리 렌더링 엔진이 필요하다고 사장에게 말해서 20억을 타낸 다음 10억을 꿀꺽하고 나머지 10억으로 외주를 맡긴 후 완성될 때까지 WoW를 한다.



  • 게임 프로그래머

    [방법1]
    위의 방법1 기획자가 보내온 기획서를 이면지로 사용하고 코딩은 자기 방식대로 한다.

    [방법2]
    코끼리 객체의 충돌체크 속성을 제거하고 3D엔진에 집어넣는다. 그다음 냉장고 객체와 코끼리 객체를 월드맵 상의 동일한 지점에 배치하면 끗~



  • 게임 그래픽 디자이너

    [방법1]
    냉장고의 문을 열 수 없도록 냉장고를 하나의 메시(mesh)로 모델링 한 다음, 사람들에게 냉장고 내부에 코끼리가 있다고 우긴다.

    [방법2]
    코끼리 모양으로 메시를 모델링하고 냉장고 텍스쳐로 맵핑한다. 사람들이 물어보면 냉장고 안에 코끼리가 가득차서 모양이 그렇게 변한 것이라고 우긴다.


유머는 유머일뿐 발끈하면 지는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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덧글

  • 컴터다운 2009/05/05 03:04 # 답글

    게임 시나리오

    없어도 코끼리는 냉장고에 들어간다. 주위에서 시나리오 없이 코끼리를 집어 넣었다는 소리가 들리면 넣은 뒤에 아무나 영입해서 대충 시킨 모양새만 취한다. [어?!]
  • 토나이투 2009/05/05 12:13 # 답글

    아무리해도 정작 코끼리는 냉장고에 못들어가는군요 ...

    원화가 버전은 없나요^^
  • ◆THE쿠마◆ 2009/05/06 11:43 #

    냉장고에 들어가는 코끼리를 그리면 될 듯.
    참 쉽죠?
  • 토나이투 2009/05/06 12:00 #

    오오 밥로스 아저씨가 귀환 한듯한 명답이군요^^
  • ZeroDevice 2009/05/06 13:42 # 답글

    헛, 요즘 경향을 무시한 기획자의 처사로군요.

    기획자 - 어찌 되었든 분할하면 요소가 된다. 고로, 코끼리의 각 부위를 [상세하게 나눠서] 상세 기획서를 작성한다. 그리고 작성한 상세 기획서를 가지고 팀을 짠 뒤, 스크럼으로 밀고 나간다. 어찌 되었든 코끼리는 각 부위별로 냉장고에 들어가게 된다.
  • MONK 2011/06/30 21:53 # 삭제 답글

    스토리텔러 - 태초에 코끼리신이 살았는데 죄를 저질러 주신에게 봉인되었다는 시놉시스를 쓴 뒤, 나중에 대규모 업데이트때 봉인을 푸는 스토리를 쓸거라고 말한다. 하지만 쓰진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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