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 기초 가이드 vol.7 - 재미의 원천을 찾아서 (上) by storm

vol.7 재미의 원천을 찾아서
<뇌과학으로 알아보는 재미의 원천>

Storm_Vol.7.zip


1. 게임은 무조건 재미있으면 그만이다?


2. 뇌과학으로 알아보는 재미의 원천


  (1) 새로움과 도전을 접할 때 도파민이 분비된다

  (2) 스트레스와 노라드레날린

  (3) 행복감을 전달하는 세로토닌

  (4) 기쁨의 영약 엔도르핀


3. 뇌과학으로 정리한 재미의 원천




덧글

  • 이상혁 2008/01/24 18:49 # 삭제 답글

    정말 좋은 내용 잘 보고 있습니다...

    다음 회도 기대 하고 있겠습니다~
  • storm 2008/01/24 19:06 # 답글

    감사합니다 _ _) 솔직히 이번 7편은 개인적으로 만족스럽지가 못해서 서둘러 8편을 올리려고 합니다. 주말까지 올릴 수 있도록 열심히 써보겠습니다.
  • 걍걍걍 2010/09/26 12:19 # 삭제 답글

    아 증말 ㅠㅠ 지금 알바하는 자리라서 보지도 못하고 ㅠㅠ 집에가서 꼭 봐야겠네요!!
  • MONK 2011/06/29 15:48 # 삭제 답글

    스톰님 가이드 잘 보고 있습니다.
    쉬운건 모르겠는데(?) 내용이 재밌고 쏙쏙 들어오네요.
    이런 강의를 무료로 배포해 주시다니...캄사!
  • 1234 2011/08/16 20:24 # 삭제 답글

    심리학이나 이런게 정말 게임만드는데 쓸모가 있나요?

  • storm 2011/08/16 23:56 #

    당장에는 별 도움이 안 될 것 같아도 공부해놓으면 다 도움이 됩니다.
  • Dogslam 2012/01/03 18:27 # 삭제 답글

    안녕하세요. 늦게나마 글을 다읽어보았습니다.
    좋은글 정말 감사합니다. 혹시 8편도 구할수있을지 여쭈어봅니더 감사합니다
  • storm 2012/01/03 22:46 #

    8편은 따로 작성하지는 않고 그냥 이 블로그에서 이런저런 글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 용용님 2012/06/01 22:03 # 답글

    기획자가 되기로 결심하신게 2003년으로 알고 있는데,
    공부하는게 힘들진 않으셨는지..ㅋ;
  • storm 2012/06/03 20:02 #

    업계에서 14년째 뒹굴러본 결과 공부가 제일 쉬웠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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