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기획 기초 가이드 vol.5 - 시나리오, 캐릭터와 플롯이 만드는 이야기 by storm

이런 뻘짓은 이제 그만해야 하지 않을까?



Vol.5 시나리오 - 캐릭터와 플롯이 만드는 이야기
시나리오는 무엇인가? 캐릭터와 플롯에 대해서 제대로 알아야만 우리는 시나리오를 올바로 분석하고 이해할 수 있다. 이번 가이드에서는 시나리오의 양대 핵심 요소인 캐릭터와 플롯, 각각을 중심으로한 실제 영화 시나리오를 분석한다. 게임 기획 가이드에 왠 영화 이야기만 나오냐고? 어쩔 수 없다. 시나리오에 대해서는 영화판에서 훨씬 먼저 제대로 된 이론을 구축해 놨으니 말이다. 조금만 기다려라. 이번 가이드에서 시나리오의 기초 이론을 파악해 놓으면 다음 호에서 다룰 본격적인 온라인 게임 시나리오론을 쉽게 이해할 수 있으니 말이다.

파일 다운로드: Storm_Vol.5.zip

[!] 이 글은 국대 최대의 게임 기획자 커뮤니티인 GPM http://www.game-gpm.net 개발 자료실에서도 동시에 연재됩니다.

이글루스 가든 - 유능한 게임 기획자가 되자

덧글

  • 제드 2007/12/07 09:16 # 답글

    시나리오가 없는데 퀘스트를 늘린다고 될리가.. ---);;
  • 2010/05/02 16:53 # 답글 비공개

    비공개 덧글입니다.
  • storm 2010/05/02 17:17 #

    네 그렇습니다. 좋은 책이죠 :)
  • 업스 2010/11/02 15:14 # 삭제 답글

    문제의 답은 뭔가요? 와우는 플롯이라고 생각하는데 리니지는 시나리오를 모르니... ㅋ...
  • 업스 2010/11/02 15:15 # 삭제 답글

    다음 편에 답이 있었군요.. ㅎㅎ
  • storm 2010/11/02 15:30 #

    ㅎㅎㅎㅎㅎ
  • 김매미 2013/01/13 12:00 # 답글

    잘 보고있습니다~ 확실히 요즘 규제를 보면 ㅠㅠ 슬픕니다
댓글 입력 영역



통계 위젯 (화이트)

1519
244
503012